2023년 12월 28일 일기

오늘은 공부에 집중한 하루였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신선한 공기와 함께 명상을 한 후, 책상에 앉아 수업에 대한 복습을 시작했다. 지난 주 동안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 번 훑어보며 개념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의 주 공부 대상은 수학과 프로그래밍이었다. 수학은 어려운 개념이 많지만, 차근차근 풀어가면서 감을 익혀가는 데에 조금은 즐거움을 느꼈다. 과제도 마무리하면서 내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지 파악하고, 추가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래밍 공부는 새로운 언어를 익히는 것에 도전적이지만, 코드 한 줄 한 줄 작성하면서 논리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오늘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전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점심 시간에는 단순히 식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운동으로 몸과 마음을 활성화시켰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걷는 것은 공부에 힘을 실어준다.

저녁에는 목표했던 공부 시간을 모두 마치고, 나만의 작은 보상으로 즐겨보던 독서나 영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공부와 쉼을 균형있게 유지하면서 내일을 더 나은 하루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오늘도 뜻깊은 하루였다. 공부를 통해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오는 성취감과 만족감은 정말 값진 것이다. 더 열심히 노력하여 내일의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나가고 싶다.